제목[2020년07월21일-화] 경건한 성도들에 대한 위로2020-07-18 19:54
작성자

● 성경 : 이사야 28장
 ● 찬송 : 464장(새찬송 406장)


이사야는 사마리아가 그 교만과 방탕으로 인해 하나님의 징벌을 받게 될 것이며, 예루살렘은 치리자들의 타락으로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선지자의 책망을 듣고도 죄를 회개하기는커녕 오히려 빈정거리는 백성들은 멸망을 받게 될 것이나, 경건한 신앙을 지키는 소수의 성도들은 재앙 중에서도 하나님의 구원을 받게 될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첫째로, 예수 그리스도는 교회의 기초석이십니다. 

16절에는 하나님께서 한 돌을 시온에 두어 기초를 삼으셨다고 했는데, 이 돌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의미합니다. 예수님은 교회의 기초석이 되십니다. 따라서 예수님을 기초석으로 삼지 않는 종교 집단은 교회라고 할 수 없으며, 거짓 피난처에 불과합니다. 이단들이 아무리 기세를 부려도 그리스도 위에 세워진 교회가 아니므로 결국은 부끄러움을 당하게 됩니다. 

둘째로, 하나님은 경건한 성도들을 귀하게 보십니다. 

평소에 교회에 다니며 종교적인 생활을 하는 것만 가지고는 그 사람을 성도라고 할 수 없습니다. 성도란 세속에 물들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며 살려고 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즉 행함이 있는 믿음을 가진 사람이라야 참된 성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그런 성도들을 귀하게 보시고 항상 함께해 주십니다. 

기도 : 하나님의 말씀을 실천하는 성도가 되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