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0년11월14일-토] 세상의 빛과 소금2020-11-07 11:59
작성자

● 성경 : 마태복음 5장
 ● 찬송 : 276장(새찬송 510장)


예수께서 복음을 전파하시고 병자들을 고쳐 주시니 수많은 사람이 모여들었습니다. 특히, 마태복음 5장에서 7장까지 기록된 말씀은 예수께서 산 위에서 가르치신 내용으로서 흔히 산상수훈이라고 말합니다. 이 말씀은 성도들에게 진실하고 아름다운 삶이 무엇인지를 일깨워 줍니다. 특히 빛과 소금에 대한 말씀은 혼잡한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가 명심해야 할 교훈입니다. 

첫째로, 성도는 이 세상의 빛으로서 살아가야 합니다. 

예수님은 죄악으로 어두워진 이 세상에 빛으로 오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빛이 비춰질 때 사람들의 죽었던 영이 소생함을 얻게 됩니다. 한편, 예수님께서 우리를 향하여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고 하셨습니다. 우리는 세상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의 빛을 발하여 사단의 권세에 사로잡힌 저들을 주님의 품으로 인도해야 하겠습니다. 

둘째로, 성도는 이 세상의 소금으로서 살아가야 합니다. 

우리의 식생활에서 소금은 꼭 필요한 것입니다. 소금은 그 짠맛을 가지고 음식에 맛을 내며 또 음식의 부패를 막아냅니다. 이러한 소금처럼 성도들은 삭막한 사회를 사람 살 만한 곳으로 변화시키고, 사회악을 일소하는 역할을 감당해야 합니다. 우리 모두 가정이나 직장이나 사회에서 살 맛을 내며 죄악이 뿌리내리지 못하게 막는 소금의 사명을 완수하며 사는 성도가 됩시다. 

기도: 빛과 소금이 되어 주님의 영광을 나타내게 도와주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