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1년01월22일-금] 성전을 정결케 하신 예수님2021-01-16 21:32
작성자
첨부파일2021.01.22(가정예배).pdf (72KB)

● 성경 : 요한복음 2장 12절~25절
 ● 찬송 : 212장(새찬송 420장)


예수께서 예루살렘 성전에 올라가셨을 때 성전 안뜰에는 소와 양과 비둘기를 파는 사람들과 돈 바꾸는 사람들로 북적였습니다. 예수님은 이들을 성전에서 내쫓으셨습니다. 그 당시 이러한 장사꾼들은 대제사장들과 성전 관리자들의 용인 아래 제물로 쓰일 짐승을 비싼 값으로 팔아서 이익을 챙겼습니다. 그리하여 거룩한 성전이 시장처럼 되고 말았습니다. 이에 예수님은 그들을 내쫓으시고 성전을 정화하셨습니다. 

첫째로, 성전을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예수님이 거룩한 분노로써 성전을 정화하신 것은 그만큼 하나님께 대한 사랑과 예배를 소중히 여기셨음을 보여줍니다. 이는 당시 유대인들이 형식적으로 제사를 드렸던 것과는 대조적인 모습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행동을 통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며 성전을 소중하게 여기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지를 배워야 하겠습니다. 

둘째로, 우리의 몸은 성령께서 거하시는 성전입니다. 

고린도전서 3장 16절에 보면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라고 하였습니다. 성도의 몸은 성령께서 거하시는 성전입니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성령님을 모신 성전답게 항상 경건함과 거룩함을 유지해 나가도록 날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자신을 깨끗케 하기에 힘써야 하겠습니다. 

기도: 성령님을 모신 성전답게 거룩한 성도가 되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