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2021년06월15일-화] 하나님의 평강2021-06-12 11:27
작성자
첨부파일2021.06.15(가정예배).pdf (59.2KB)

● 성경 : 빌립보서 4장
 ● 찬송 : 489장(새찬송 429장)


사도 바울은 로마의 감옥에 있으면서도 주 안에서 기뻐한다며 성도들에게 편지하기를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고 하였습니다. 또한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고 하였습니다. 

첫째로,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해야 합니다. 

우리는 어려운 문제가 다가오면 낙심하기 쉬운데 이때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는 말씀을 상기해야 합니다. 성도가 주 안에서 기뻐하는 것은 주님의 사랑과 권능을 인정하는 고백이므로, 이 같은 성도를 주님께서 온전히 붙들어 주십니다. 그러므로 어려울 때에 주 안에서 기뻐함으로 주님의 사랑과 능력을 체험하고 이를 누려야 하겠습니다. 

둘째로, 하나님께 감사함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는 문제가 생겼을 때 모든 문제를 맡길 수 있는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가 계심을 기억해야 합니다. 우리는 문제에 관한 염려를 버리고 하나님이 나의 아버지가 되심에 감사하며 하나님 아버지께 기도와 간구로 문제를 말씀드려야 합니다. 그리하면 지각에 뛰어나신 하나님께서 우리 마음을 평강으로 채우시고 우리의 문제를 해결해 주십니다. 

기도: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며 기도함으로 주님의 평강을 누리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