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1년11월01일-월] 고난을 통한 하나님의 섭리2021-10-30 17:38
작성자
첨부파일2021.11.01(가정예배).pdf (67.6KB)

● 성경 : 출애굽기 1장
 ● 찬송 : 432장(새찬송 382장)


야곱의 권속 70명이 애굽으로 내려가서 400년 가까이 지내는 동안 이스라엘 자손은 큰 민족을 이루었습니다. 때에 요셉을 알지 못하는 새 왕은 이스라엘 자손이 번성하는 것을 보고 두려움을 느껴 그들을 노예로 삼아 심한 노역을 시켰습니다. 또한 애굽 왕은 히브리 여인이 남자아이를 낳으면 죽이라고 명했으나 이스라엘 자손은 하나님의 은혜로 나날이 번성하였습니다. 

첫째로, 사람보다 하나님을 두려워해야 합니다. 

애굽 왕 바로가 히브리 산파들에게 히브리 여인이 남자아이를 낳으면 다 죽이라고 명령했지만 그들은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이었기에 자신의 생명을 걸고 남자 아이들을 살렸습니다. 이에 하나님은 히브리 산파들에게 은혜를 베푸셨습니다. 이처럼 우리도 사람보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으로 행하여 하나님의 은총을 누려야 하겠습니다. 

둘째로, 하나님은 자기 백성을 끝까지 지켜주십니다. 

지난날 큰 환난에 처한 이스라엘 자손을 보호하셨던 하나님은 오늘날도 성도들을 지켜주십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감당치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지 아니하시고 시험 당할 즈음에는 또한 피할 길을 내사 우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십니다(고전 10:13). 그러므로 우리는 시험이나 환난을 두려워 말고 믿음으로 담대히 전진하는 성도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기도: 환난 가운데서도 신앙의 성장을 이루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