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1년04월23일-금] 두 독수리와 한 포도나무2021-04-17 13:36
작성자
첨부파일2021.04.23(가정예배).pdf (68.9KB)

● 성경 : 에스겔 17장
 ● 찬송 : 352장(새찬송 314장)


하나님은 두 독수리와 한 포도나무의 비유를 들어 유다 왕 시드기야가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다가 멸망당할 것을 말씀하십니다. 시드기야 왕은 ‘처음 독수리’인 느부갓네살왕을 배반하고, ‘다른 독수리’인 애굽 왕에게 도움을 청하여 유다의 안정을 도모했으나 느부갓네살왕의 진노를 사서 패망하게 되었습니다. 

첫째로, 하나님의 뜻을 알기에 힘씁시다. 

유다는 바벨론과 애굽(이집트)라는 강대국 사이에 있는 약소국이었습니다. 그래서 유다 왕은 그들과 어떤 관계를 맺는 것이 유다에게 유리한 지를 결정해야 했습니다. 하나님은 선지자들을 통해 애굽을 멀리하고 바벨론과 좋은 관계를 맺으라고 번번이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시드기야는 이러한 하나님의 뜻을 따르지 않았고 그 결과 패망의 길을 가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알고 따르기에 힘써야 하겠습니다. 

둘째로, 소망을 전하는 성도가 됩시다. 

하나님은 유다의 패망을 예언하시는 중에도 그들이 소망을 갖도록 메시아를 통해 이루실 구원에 관한 메시지를 선포하십니다. 세상 사람들은 곧 사라져 버릴 헛된 것에 소망을 두고 살지만 성도들은 영원한 가치를 지닌 것들을 향한 소망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소망을 이웃에게 전해야 하겠습니다. 

기도 : 하나님이 주신 소망을 잘 간직하고 전하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