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1년03월28일-주일] 하나님의 법과 죄의 법2021-03-27 22:11
작성자
첨부파일2021.03.28(가정예배).pdf (66.1KB)

● 성경 : 로마서 7장
 ● 찬송 : 388장(새찬송 348장)


구원받은 성도는 누구나 죄를 버리고 하나님의 법을 따라 살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살다보면 죄의 법을 따르는 실패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러한 때에 우리는 좌절을 느끼고 영적인 침체 상태에 빠지기 쉽습니다. 그러나 이런 때일수록 마음을 가다듬고 실패한 원인을 발견하여 해결함으로 오히려 믿음을 굳게 세우는 계기로 삼아야 하겠습니다. 

첫째로, 우리 자신을 의지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 세상에 사는 한, 죄의 유혹을 피할 수는 없습니다. 죄의 유혹을 받을 때 성도의 마음속에는 하나님께 속한 신령한 생각과 옛 사람의 생각이 갈등을 일으킵니다. 이때 하나님께 속한 생각이 옛 사람의 생각을 이기기 위해서는 자신을 의지하지 말고 하나님을 의지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의지하기 위해 우리는 예배생활을 충실히 하며 말씀과 기도로 무장해야 하겠습니다. 

둘째로, 성도는 날마다 성화되어야 합니다. 

성도들은 영적인 싸움에서 실패할 때에 고통을 맛보지만 그 때문에 영적인 싸움을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걸음마를 배우는 어린아이가 자꾸 넘어지면서도 포기하지 않고 걷는 법을 익히듯이 성도 역시 영적인 싸움을 하면서 한 걸음씩 성화의 삶을 훈련해 나가야 합니다. 그러다보면 언젠가 성숙한 신앙인으로서 살게 됩니다. 

기도: 저희에게 영적 싸움에서 이길 능력을 주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