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1년01월02일-토] 행함이 있는 믿음2020-12-26 20:28
작성자
첨부파일2021.01.02(가정예배).pdf (71.7KB)

● 성경 : 누가복음 10장
 ● 찬송 : 258장(새찬송 500장)


어떤 율법사가 예수님을 시험하여 묻기를 내가 무엇을 하여야 영생을 얻으리이까 하였습니다. 예수께서 율법에 무엇이라 기록되었으며 네가 어떻게 읽느냐고 물으시자 그는 마음과 목숨과 힘과 뜻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였다고 대답했습니다. 예수께서 말씀하시기를 “네 대답이 옳도다 이를 행하라 그러면 살리라” 하셨습니다. 그는 자기를 옳게 보이려고 예수님께 묻기를 “그러면 내 이웃이 누구입니까” 하였습니다. 

첫째로, 강도 만난 사람의 이웃이 되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예를 들어 말씀하셨습니다. “강도를 만나 거의 죽게 된 유대인이 있었다. 한 제사장이 강도 만나 쓰러져 있는 사람을 보았으나 피하여 지나갔다. 한 레위인 역시 강도 만나 쓰려져 있는 사람을 보았으나 피하여 지나갔다. 한 사마리아인은 강도 만난 사람을 보더니 그를 주막으로 데리고 가서 돌보아 주었다.” 이 이야기를 마치신 예수님은 누가 강도 만난 자의 이웃이냐고 물으셨습니다. 그리고 그와 같이 행하라고 하셨습니다. 

둘째로, 강도 만난 사람의 이웃이 되어야 합니다. 

강도 만난 사람은 누구입니까? 어려움에 처해 도움이 필요한 사람입니다. 우리는 생활고에 시달리는 이웃에게 필요한 도움을 베풀어야 합니다. 그러나 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하나님을 떠나 죄 가운데 사는 영혼이 예수님을 믿음으로 구원받아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영생을 얻도록 돕는 것이 가장 큰 이웃 사랑입니다. 우리는 이 사실을 늘 마음에 두고 열심히 실천해야 하겠습니다. 

기도: 복음을 전하며 이웃 사랑을 실천하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