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0년06월01일-월] 거룩한 꿈을 갖자2020-05-30 20:53
작성자

● 성경 : 잠언 29장
 ● 찬송 : 371장(새찬송 580장)


내일에 대한 꿈이 없는 사람은 계획도 없고 잘못에 대한 반성도 없이 하루하루를 되는 대로 살아갑니다. 그러나 내일에 대한 꿈을 가진 사람은 분명한 계획을 세우고 절도 있는 생활을 합니다. 이것은 개인에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고 모든 나라에게도 그대로 적용됩니다. “묵시가 없으면 백성이 방자히 행하거니와 율법을 지키는 자는 복이 있느니라”(잠 29:18)는 말씀이 이를 증거해 줍니다. 

첫째로, 우리나라 국민은 거룩한 꿈을 가져야 합니다. 

꿈이 있는 사람만이 앞을 바라보고 힘찬 발걸음을 내디딜 수 있습니다. 그러나 꿈이 있다고 해서 모든 꿈이 다 바람직한 것은 아닙니다. 꿈 가운데는 허황한 꿈도 있고 사회에 해를 끼치는 꿈도 있습니다. 우리가 꾸어야 할 꿈은 우리나라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드리는 나라가 되고 전 세계 만민에게 복음을 전하는 나라가 되는 것이어야 하겠습니다. 이러한 때에 하나님께서 우리나라 위에 복을 주시고 이를 이루게 하실 것입니다. 

둘째로, 하나님의 뜻을 거역하는 나라가 되지 않아야 합니다. 

한 때 공산주의는 전 세계의 거의 절반을 차지하고 위세를 떨친 적이 있었지만 지금은 몇 나라를 제외하고는 모두 망했습니다. 우리는 공산주의의 몰락을 통하여 하나님을 반역하는 나라는 망할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배워야 합니다. 우리나라는 하나님의 뜻에 어긋나는 동성애를 용인하지 말고 북한과 중국을 옹호하지 않는 나라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기도: 하나님의 뜻을 실현하는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