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1년06월02일-수] 예수님을 믿는 자가 받는 복2021-05-29 12:48
작성자
첨부파일2021.06.02(가정예배).pdf (65.4KB)

● 성경 : 갈라디아서 3장
 ● 찬송 : 205장(새찬송 287장)


갈라디아 교인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받아들여 자유함을 얻은 성도가 되었지만 율법주의자들의 왜곡된 가르침으로 인해 신앙의 갈등을 겪게 되었습니다. 이에 사도 바울은 율법을 지키는 행위에 의해서가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을 통하여 구원받게 된다는 복음의 진리를 아브라함의 예를 들어서 설명하였습니다. 

첫째로, 구원은 오직 믿음으로써만 받습니다. 

아브라함은 선민 이스라엘의 조상이요, 모든 믿는 자의 조상입니다. 그런 만큼 아브라함은 신앙적으로 위대한 인물입니다. 그런데 성경은 아브라함 역시 행함이 아니라 믿음으로 의롭다 함을 받았다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브라함의 후손인 유대인은 물론이요 이방인인 우리 역시 믿음으로만 의롭게 될 수 있음이 자명합니다. 

둘째로,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복을 받습니다.

아브라함처럼 믿음으로 구원받은 성도는 아브라함처럼 복을 받게 됩니다. 첫째로 손꼽을 수 있는 복은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는 것입니다. 둘째는 이 세상을 살아갈 때에 하나님의 돌보심과 보호 아래 살게 된다는 것입니다. 셋째는 육신의 죽음 후에 천국에서 주님과 함께 영원히 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 이러한 복을 풍성하게 누리며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기도: 구원받은 자답게 복음의 진리에 굳게 서게 복된 생활을 하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