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1년06월09일-수] 성도의 새로운 삶2021-06-05 15:40
작성자
첨부파일2021.06.09(가정예배).pdf (63.2KB)

● 성경 : 에베소서 4장
 ● 찬송 : 208장(새찬송 289장)


하나님은 성도 각자에게 합당한 은사와 직분을 주셨습니다. 성도들에게 다양한 은사와 직분을 주신 것은 함께 협력하여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를 위하여 봉사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교회의 모든 직분자들은 언제나 겸손하며 남을 나보다 낫게 여기는 마음으로 자기에게 맡겨진 일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첫째로, 그리스도의 사랑 안에서 성장해야 하겠습니다.

우리의 몸은 각 부분들이 자기 역할을 잘하며 서로 도와야 건강을 유지하게 됩니다. 이처럼 교회도 서로 다른 역할을 담당하는 성도들이 서로 연합하여 잘 구성될 때 성장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그 중심에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교회의 머리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중심으로 그 사랑을 서로가 나누며 교회 직분을 감당하고 신앙의 성장을 이루어야 하겠습니다. 

둘째로, 심령으로 새롭게 되어 새 사람답게 살아야 하겠습니다. 

성도는 오직 심령으로 새롭게 되어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입니다. 그러므로 거짓을 버리고 참된 것을 말해야 합니다. 화를 내어도 죄가 되도록 하지 말고 수고하여 선한 일을 해야 합니다. 더럽고 악한 말을 하지 말고 듣는 자에게 은혜를 끼치도록 선한 말을 해야 합니다. 또한 서로를 불쌍히 여기며 서로 용서하며 살아야 합니다. 

기도: 교회 안에서 사랑을 나누며 새 사람답게 살아가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