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1년02월23일-화] 성령 충만한 성도2021-02-20 16:23
작성자
첨부파일2021.02.23(가정예배).pdf (70.9KB)

● 성경 : 사도행전 2장
 ● 찬송 : 172장(새찬송 183장)


마가의 다락방에 모였던 120명의 성도들은 열흘 동안 전심전력을 다하여 기도한 후 오순절 날에 모두 성령의 충만함을 받게 되었으며, 이전과는 다른 삶을 살게 되었습니다. 

첫째로, 성령 충만한 성도는 복음을 담대히 전하게 됩니다. 

성령 세례를 받은 후 사도들은 더 이상 유대인들을 두려워하지 않고 예루살렘의 큰 거리에 나가 담대히 복음을 전하였습니다. 우리가 성령의 충만함을 받으면 복음을 전하고자 하는 열정과 담대함을 얻고 또 우리의 말을 통하여 성령께서 역사하시므로 전도의 결실을 맺게 됩니다. 베드로가 복음을 전하자 하루에 삼천 명이 회개하였듯이, 우리가 성령 충만하여 복음을 전할 때 완고한 영혼들이 변화되어 구원받는 일이 생기게 됩니다. 

둘째로, 성령 충만한 성도는 모이기에 힘쓰게 됩니다. 

초대 교회 성도들은 복음 전파에 힘쓸 뿐 아니라, 주님께 영광을 돌리고 사도들의 가르침을 받기 위해 날마다 모이기에 힘썼습니다. 오늘날도 교회 공동체 안에서 예배드리고 성경 말씀을 배우고, 기도에 힘쓰며, 성도간의 교제를 나누는 것은 꼭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모이기에 힘쓰며 모일 수 없는 상황이라면 다양한 방법으로 예배드리고 교제하기에 힘써야 하겠습니다. 

기도: 성령 충만한 성도가 되어 열심히 복음을 전하며 교회를 섬기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