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2021년03월16일-화] 고난 중에도 함께 계시는 주님2021-03-13 19:22
작성자
첨부파일2021.03.16(가정예배).pdf (70.7KB)

● 성경 : 사도행전 23장
 ● 찬송 : 470장(새찬송 413장)


대제사장을 비롯한 종교 지도자들은 바울의 일로 인해 매우 격분해 있었습니다. 그들은 바울을 모든 유대인의 적으로 여기고 무슨 방법을 써서라도 그를 없애버리려고 하였습니다. 바울을 죽이기 전에는 아무 것도 먹지 않기로 맹세한 유대인이 40여명이나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런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바울은 불안해하지 않고 마음의 평정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첫째로, 그는 주님께서 그와 함께 계심을 믿었습니다. 

바울이 유대인들의 송사에 시달리고 감방으로 돌아온 그 밤에 주님께서 그의 곁에 서서 “담대하라”고 격려해 주셨습니다. 이처럼 그는 주님께서 함께하심을 믿었기 때문에 매사에 용기와 힘을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바울과 함께하셨던 주님은 오늘날 성도들과도 함께해 주십니다(마 28:20). 

둘째로, 그는 주님의 뜻대로 일이 진행될 것을 믿었습니다.

주님은 바울에게 “네가 예루살렘에서 나의 일을 증거한 것같이 로마에서도 증거하여야 하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바울은 주님의 뜻을 알았으므로 어떤 고난도 능히 견뎌낼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성경을 통해서 우리를 향하신 주님의 뜻을 발견하는데 힘써야 합니다. 우리가 주님의 뜻을 따를 때 상상을 초월하는 인내와 믿음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승리하게 될 것입니다. 

기도: 함께하시는 주님을 의지하여 승리하는 생활을 하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