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1년02월20일-토] 평강이 있을 지어다2021-02-13 15:41
작성자
첨부파일2021.02.20(가정예배).pdf (62.5KB)

● 성경 : 요한복음 20장
 ● 찬송 : 469장(새찬송 412장)


부활하신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나타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라고 하였습니다. 세상사람 모두가 평안 즉 평강을 원하지만 이 세상에서는 참된 평강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참된 평강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만 얻을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주님께서 주시는 평강이 어떤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첫째로, 죄 사함을 받음으로 얻는 평강입니다. 

사람에게 불안과 공포가 다가오게 되는 가장 주된 원인은 죄입니다. 그러므로 죄 사함을 받게 되면 불안과 공포가 사라지고 평강을 누릴 수 있게 됩니다. 에베소서 1장 7절에 보면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라고 하였습니다. 이처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받게 되고, 죄 사함을 받은 사람은 참된 평강을 누리게 됩니다. 

둘째로, 환경에 좌우되지 않는 평강입니다. 

로마서 8장 35절에 보면 “누가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으리요 환난이나 곤고나 핍박이나 기근이나 적신이나 위험이나 칼이랴”고 하였습니다. 죄 사함을 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된 사람에게는 참된 평강이 보장되는데 이 평강은 한 순간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영원히 유지되는 평강입니다. 

기도: 예수님을 믿음으로 인한 평강을 주시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