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0년07월31일-금] 수명을 연장 받은 히스기야2020-07-25 21:18
작성자

● 성경 : 이사야 38장
 ● 찬송 : 377장(새찬송 449장)


중년에 접어든 히스기야가 깊은 병에 들었을 때, 하나님은 그가 더 이상 살지 못하리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이 말씀을 전해들은 히스기야가 얼굴을 벽으로 향하고 눈물로 기도하자 하나님은 그의 수명을 15년이나 연장시켜 주셨습니다. 또 해시계의 그림자를 10도나 뒤로 물러가게 하셔서 그 언약에 대한 확실한 증거를 보여 주셨습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히스기야에게 이런 은혜를 베푸신 까닭은 무엇일까요? 

첫째로, 히스기야는 언제나 하나님을 위한 일에 힘썼습니다. 

히스기야는 왕위에 오르자 그동안 만연했던 우상 숭배를 금하고 산당을 폐하였습니다. 또 하나님만을 경배하고 그 모든 계명에서 떠나지 아니했습니다(왕하 18:1∼8). 또 그는 더럽혀졌던 성전을 성결케 하여 하나님께 거룩한 제사를 드렸습니다(대하 29장). 이처럼 그가 하나님을 위해 헌신했기 때문에 하나님은 그의 선행을 기억하시고 은혜를 베풀어 주셨습니다. 

둘째로, 히스기야는 오직 하나님의 은혜를 간구했습니다. 

히스기야는 죽음을 눈앞에 두고 자기의 처지를 불평하거나 자기의 선행을 앞세워 하나님께 항변하지 않는 대신, 얼굴을 벽으로 향하고 하나님께 눈물로 호소하며 은혜 받기를 구했습니다. 하나님은 이러한 히스기야의 눈물에서 신앙의 순수함을 보셨으므로 그에게 한량없는 은혜를 베풀어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성도의 눈물의 기도에 응답해 주십니다. 

기도 : 하나님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성도가 되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