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0년06월09일-화] 행복에 이르는 지식2020-06-06 21:10
작성자

● 성경 : 전도서 6장
 ● 찬송 : 377장(새찬송 449장)


사람들은 저마다 행복을 얻기 위한 조건들을 설정하고 이 조건들을 충족시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행복의 조건들을 만족시킬지라도 여전히 행복과는 먼 거리에 있는 자신을 발견하고 허탈해 합니다. 과연 진정한 행복에 이르는 길은 없는 것일까요? 

첫째로, 인간적인 성취와 자랑은 무익한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인간의 욕망은 그 무엇으로도 채울 수 없는 수렁과 같아서 재물과 권력과 명예를 얻는 것으로 만족하지 못합니다. 이 땅에서 오래 살며 부귀영화를 누리며 살므로 모든 사람들로부터 부러움을 살지라도 그 마음에 삶의 고독과 무의미를 간직하고 산다면 행복한 사람이라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더구나 죽음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상태라면 차라리 이 땅에 태어나지 않은 것만 못할 것입니다. 

둘째로, 인생이 무엇인지 아는 성도는 행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그 이름을 아담이라 불렀습니다. 하나님께서 아담에게 이르시기를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니라”(창 3:19)고 하셨습니다. 인생이란 결국 한 줌 흙으로 돌아가는 존재입니다. 그런 면에서 볼 때 세상적인 성공 역시 부질없는 것임을 인정치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창조주 하나님을 인정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받은 성도들은 육체는 비록 흙으로 돌아가더라도 영생이 예비 되어 있으므로 감사하며 복된 나날을 살아가게 됩니다. 

기도 : 하나님께 순종하고 항상 감사하며 살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