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0년03월11일-수] 우리를 위해 큰일을 행하신 하나님2020-03-08 21:04
작성자

● 성경 : 시편 126편
 ● 찬송 : 313장(새찬송 524장)


유다 백성이 우상 숭배에 빠진 결과 하나님의 심판을 받아 바벨론에 의해 멸망을 당하고 수다한 백성이 포로 되어 갔을 때, 그들은 해방의 날을 상상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포로 된 지 70년 만에 그들은 다시 고향으로 돌아오게 되었으니 그야말로 하나님께서 그들을 위해 큰일을 행하신 것이었습니다.

첫째로, 하나님은 우리를 위해 큰일을 행하셨습니다.

하나님은 바벨론에 포로 되었던 유다 백성을 해방시켜 주셨듯이 사단의 종이 되었던 우리를 해방시켜 자유를 주셨습니다. 이를 위해 하나님은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셨고 십자가에 죽게 하셨으며, 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를 위해 큰일을 행하신 하나님께 감사하는 성도들이 됩시다.

둘째로,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면 기쁨으로 거두게 됩니다.

농부가 가을에 결실을 거두려면 봄에 부지런히 씨를 뿌려야 하듯이, 성도들이 선하고 아름다운 결실을 거두려면 평소에 오래 참음으로 선을 행해야 합니다. 유다인들이 이방에서 신앙을 지키기 위해 눈물의 수고를 마다하지 않은 결과 해방의 기쁨을 맛보게 되었듯이, 믿음을 위해 흘리는 성도의 눈물과 땀에는 반드시 좋은 상급이 따르게 됩니다.

기도: 우리를 위해 큰일을 행하신 하나님께 늘 감사하는 성도가 되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