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1년02월13일-토]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2021-02-06 21:12
작성자
첨부파일2021.02.13(가정예배).pdf (64.8KB)

● 성경 : 요한복음 14장
 ● 찬송 : 432장(새찬송 382장)


제자들은 예수께서 유대인들에게 잡혀 죽임을 당할 것이라고 말씀하시자 마음에 근심이 태산 같았습니다. 이에 예수님은 제자들을 향하여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 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고 위로해 주셨습니다. 우리도 사노라면 마음에 근심할 일들 이 많이 생깁니다. 그럴 때 우리는 예수님의 말씀을 기억하고 용기를 내고 기쁨을 회복 해야 하겠습니다.

첫째로, 예수께서 우리의 길과 진리와 생명이 되십니다.

성도들이 근심하지 말아야 할 이유는 예수께서 우리를 하나님께 인도하는 길과 진리와 생명이 되시기 때문입니다. 예수님 안에 거할 때 그 사람은 바른 길을 가고 있는 것이 요, 진리의 편에 서 있는 것이요, 영원한 생명을 소유한 것이므로 현재는 물론이요 장래 에 대해서도 근심할 이유가 없습니다. 우리는 이 사실을 늘 생각하며 근심 걱정거리들을 헤치고 나가야 하겠습니다.

둘째로, 보혜사 성령께서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성도들이 근심하지 말아야 할 또 다른 이유는 보혜사 성령께서 함께 하시기 때문입니 다. 성령님은 우리 속에 거하시며 죄와 사단의 세력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해 주십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순종할 때 악한 자가 감히 우리를 넘볼 수 없습니 다. 우리는 성령님을 의지하고 도우심을 받으며 근심 걱정을 넘어서서 앞으로 나가는 생 활을 해야 하겠습니다.

기도: 근심 걱정을 이기고 주님 안에서 기쁨과 평강을 누리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