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1년05월15일-토] 방언과 예언2021-05-08 19:19
작성자
첨부파일2021.05.15(가정예배).pdf (64.4KB)

● 성경 : 고린도전서 14장
 ● 찬송 : 174장(새찬송 196장)


성도들 중에는 성령의 은사를 받게 되면 너무 기쁜 나머지 절제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성령의 은사는 남에게 자랑하라고 주시는 것이 아니라 교회를 부흥케 하고 다른 성도들을 도우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고 주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령의 은사를 받으면 적극적으로 은사를 사용하되 겸손한 자세로 교회를 위해, 다른 성도들을 돕기 위해 사용해야 합니다. 

첫째로, 방언은 개인의 기도 생활에 유익을 줍니다. 

방언은 우리의 영이 직접 하나님께 간구하는 것으로 영적으로 얻는 유익이 큽니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방언의 은사를 사모하여 받아야 하며, 방언을 받은 성도는 방언기도를 함으로 신앙생활을 더욱 활기차게 해야 합니다. 다만 교회 전체 질서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유의하며 허락된 한도 내에서 방언 기도를 적극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로, 예언은 사람들로 죄를 깨닫고 회개하게 합니다. 

성령의 은사로써 예언은 구약의 선지자들이 미래의 일에 관하여 예언한 것 같은 차원이 아닙니다. 또한 점쟁이들이 하듯이 개인에게 다가올 미래의 구체적인 일들을 알려주는 것이 아닙니다. 이는 교회에 덕을 세우며 권면하며 위로하는 목회적인 예언을 뜻합니다. 그리고 그 예언은 어떠한 경우에도 성경 말씀에 부합해야 합니다. 

기도: 성령의 은사를 바르게 사용하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