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1년05월23일-주일] 멍에를 같이 하지 말라2021-05-22 19:16
작성자
첨부파일2021.05.23(가정예배).pdf (72.8KB)

● 성경 : 고린도후서 6장
 ● 찬송 : 218장(새찬송 286장)


본장은 1절에서 13절까지, 14절에서 18절까지의 두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앞부분에서는 복음 전도자들에 대하여 가져야 할 자세를, 뒷부분에서는 잘못된 길로 가는 사람들에 대하여 가져야 할 자세에 대하여 다루고 있습니다. 복음 전도자라 할지라도 인간이기에 모든 면에서 완전할 수 없습니다. 그러기에 전도자에 대하여 마음을 넓혀야 합니다. 한편 거짓 교사나 우상숭배자에 대하여는 바른 기준을 가지고 선을 그어야 합니다. 

첫째로, 복음 전도자에 대하여 마음을 넓혀야 합니다. 

전도자나 교회 지도자는 복음을 전한다는 그 자체로 핍박과 환란을 당하게 됩니다. 또한 그들은 주님을 영접한 후 많이 변화되었지만 여전히 인간적인 약점이 남아있어서 이로 인한 어려움도 겪게 됩니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참된 전도자나 교회 지도자에 대하여 마음을 넓혀서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하며 그들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둘째로, 거짓 교사나 우상숭배자들에 대하여 선을 그어야 합니다. 

짐승이 일할 때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일 잘하는 짐승과 못하는 짐승에게 멍에를 함께 씌웁니다. 14절에 보면 “너희는 믿지 않는 자와 멍에를 같이하지 말라”고 하였습니다. 이를 여러 방면에 적용할 수 있겠지만 한 가지 예를 들면 이단에 속한 사람이나 종교다원주의자들에게 동조하지 말아야 합니다. 멍에를 같이 메면 같은 목적지에 도달하는 것처럼 하나님의 말씀에서 어긋난 길을 가는 사람과 같이 가면 멸망 길에 이르게 됩니다.

기도: 하나님의 말씀 위에 바로 서서 성결하게 살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