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1년05월25일-화] 마게도냐 교회의 모범2021-05-22 19:25
작성자
첨부파일2021.05.25(가정예배).pdf (60.8KB)

● 성경 : 고린도후서 8장
 ● 찬송 : 278장(새찬송 220장)


본장에는 마게도냐 성도들이 환난과 시련 가운데 처해 있고 가난함에도 불구하고 기근으로 인해 어려움을 당하고 있는 예루살렘 교회 성도들을 위하여 힘써 헌금한 일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기록되기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너희가 알거니와 부요하신 자로서 너희를 위하여 가난하게 되심은 그의 가난함을 인하여 너희로 부요하게 하려 하심이니라”고 하였습니다. 

첫째로,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이웃을 도와야 합니다. 

천국의 영광과 부요를 가지신 주님께서 육신을 입고 이 땅에 오셔서 가난하게 사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부유하게 하시기 위함이었습니다. 우리가 누리는 부유함은 전적으로 주님으로부터 오는 것이며 주님의 은혜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부유함을 자신만 누릴 것이 아니라 도움을 필요로 하는 성도나 이웃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나누어주는 일을 해야 하겠습니다. 

둘째로, 넘치는 기쁨으로 이웃을 도와야 합니다.

마게도냐 교회 성도들은 극한 가난에 처해 있었지만 주님이 주시는 위로와 기쁨으로 충만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심령에 충만한 은혜는 예루살렘 교회를 위한 풍성한 헌금으로 나타났습니다. 우리도 은혜로 충만하여 주어진 모든 것이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것임을 깨닫고 이를 주위에 있는 성도나 이웃과 적극적으로 나누는 성도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기도: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가난한 이웃을 돕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