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1년07월08일-목] 신앙이 성숙하려면2021-07-03 16:04
작성자
첨부파일2021.07.08(가정예배).pdf (69.2KB)

● 성경 : 디도서 1장
 ● 찬송 : 507장(새찬송 455장)


그레데 교회의 성도들은 만연된 이방 문화의 영향으로 불경건한 생활을 버리지 못하였습니다. 그들 중에는 교회 지도자에게 복종하지 않고, 이득을 얻으려고 거짓말을 하는 자에게 속아서 진리를 배반하는 자들도 있었습니다. 그들은 말로는 하나님을 믿는 척하지만 생활 가운데 행위로는 하나님이 계심을 부인하였습니다. 

첫째로, 성결한 생활을 해야 합니다. 

그레데 사람들은 거짓을 일삼으며 재물과 쾌락을 추구하는 타락한 생활을 하는 것이 보편화되었습니다. 그래서 그곳 성도들이 경건한 믿음을 지키며 책망할 것이 없는 생활을 하려면 각별한 노력을 해야 했습니다. 우리가 사는 세상도 거짓과 타락이 만연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라”는 말씀을 기억하고 하나님의 백성답게 성결한 생활에 힘써야 하겠습니다. 

둘째로, 교회의 권징에 순종해야 합니다.

사도 바울은 디도에게 성도들의 부족한 점을 바로 잡고 거스르는 자를 책망하도록 권하였습니다. 하나님은 교회 지도자를 통해서 성도들이 잘못된 가르침이나 세상 정욕에 이끌려 멸망 길로 가지 않도록 권면하고 징계하십니다. 우리는 교회 지도자를 통해 권면과 징계를 받을 때 이에 순종하여 회개하고 변화되는 성숙한 자세를 가져야 하겠습니다. 

기도 : 성숙한 자세를 가지고 성결한 생활을 하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