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1년07월09일-금] 선한 일에 열심을 내라2021-07-03 16:05
작성자
첨부파일2021.07.09(가정예배).pdf (67.1KB)

● 성경 : 디도서 2장
 ● 찬송 : 276장(새찬송 510장)


성도는 하나님의 말씀과 교훈을 받은 성별된 하나님의 자녀이기에 거룩한 삶의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대신하여 자신을 주심은 모든 불법에서 우리를 구속하시고 우리를 깨끗하게 하시기 위해서입니다. 이로 인해 우리는 선한 일에 열심을 내는 친 백성이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에 합당한 생활을 해야 합니다.

첫째로, 세속적인 생활 자세를 버려야 합니다.

하나님의 자녀는 세상 사람과는 다른 생활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절제하며 경건하며 근신하며 믿음과 사랑과 인내함에 온전케하라”고 하였습니다. “행실이 거룩하며 참소치 아니하며 술의 종이 되지 말며 선한 것을 가르치라”고 하였습니다. “남편과 자녀를 사랑하며 근신하며 순전하며 집안일을 하며 선하며 자기 남편에게 복종하라”고 하였습니다.

둘째로, 선한 일을 적극적으로 실천해야 합니다.

“선한 일의 본을 보여 교훈의 부패치 아니함과 경건함과 책망할 것이 없는 바른말을 하라”고 하였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자녀가 된 우리는 악행을 피하는 데서 머무르지 말고 적극적으로 선을 행해야 하겠습니다. 부패를 막는 소금이요, 어두움을 밝히는 빛인 하나님의 말씀으로 인하여 우리 주변도 변화되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기도 : 선한 생활을 통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