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칠전팔기2019-12-22 12:06
작성자

▶일곱 번 넘어져도 여덟 번 일어난다는 뜻인데, 실패해도 꺾어지지 않고 다시 분투하여 일어선다는 말이다. 사람이 열 번이나 실패하였더라도 열 한 번째 성공하면 그 성공이 더욱 값지다 할 것이다. “젊은 시절의 실패는 곧 성공의 토대가 된다. 실패를 하고 물러서든가, 다시 일어 서든가, 젊은 사람 앞에는 이 두가지의 길이 있는데, 이 순간에 성공은 결정되는 것이다”라고 몰트케가 말했다.

 

성경에 “대저 의인은 일곱 번 넘어질지라도 다시 일어나려니와 악인은 재앙으로 인하여 엎드러지느니라”(잠 24 : 16)했다. 세상에는 의인이라도 일곱 번씩이나 넘어지는 비운을 겪을 수 있다. 그러나 하나님은 항상 의인의 편이시라, 그는 다시 하나님의 은총으로 재기하게 될 것이라 한다. 악인은 의인을 넘어뜨리려고 갖은 음모를 꾸민다. 그들은 의인이 약하여 자기 집을 부지할 수 없으리라고 생각하여 의심치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은 의인을 향하여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 손으로 너를 붙들리라”(사 41: 10) 결국 악인은 자기 죄로 말미암아 재앙을 초래하며 망하게 된다 했다.

이전언어도단2019-12-29
다음의사무공2019-12-15